마음을 다스리는 글

욕심을 비우면 마음보다 너른 것이 없고, 탐욕을 채우면 마음보다 좁은 곳이 없다.
염려를 놓으면 마음보다 편한 곳이 없고, 걱정을 붙들면 마음보다 불편한 곳이 없다.
-공지사항: 육아일기 등 가족이야기는 비공개 블로그로 이사했습니다.

2019년 11월 24일 일요일

운송수단 - 2019. 11. 25(월)

기차
1934년 증기기관차에서 전기로 가는 디젤기관차의 시작을 연 미국 버링턴 철도의 제퍼

동시대 시내 교통을 담당하기 시작한 말이 끄는 궤도마차. 지면과의 마찰이 줄어 30-40명의 승객이 탄 마차를 말 두마리로 끌 수 있었다.

궤도마차를 대체하기 시작한 증기 추진 케이블카. 이들 중 현재까지 남아있는 것은 샌프란시스코의 케이블 카 밖에 없다. (이것도 더 이상 증기 추진은 아니다.)

증기로 구동되는 케이블 카는 전동 견인 방식으로 대체되었다. 영국인 프랭크 J. 스프레이그(Frank J. Sprague)는 발전소에서 만들어진 전력을 가공전선을 통해 '트롤리'로 보내는 데 성공했다.


지상 교통의 복잡함의 해결책은 1863년 런던이 메트로폴리탄 철도(Metropolitan Railway)라는 지하철을 개통하면서 나왔다. 이 지하철은 증기기관으로 끄는 지하철이었다.

자동차
1876년 니콜라우스 오토는 4행정 압축 엔진을 개발했으나 실용적이지 못함
1886년 카를 벤츠는 2기통 엔진을 만든 후, 4기통 엔진을 개발해 바퀴가 세개인 자체에 장착
1906년 빌헬름 마이바흐 6기통 엔진을 개발

댓글 없음:

Lee, Jeong Ho

Lee, Jeong Ho
Biography: Bachelor: Computer Science in Korea Univ. Master: Computer Science in KAIST Carrier: 1. Junior Researcher at Korea Telecom (2006 ~ 2010) 2. Researcher at Korea Institute of Nuclear Nonproliferation and Control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