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다스리는 글

욕심을 비우면 마음보다 너른 것이 없고, 탐욕을 채우면 마음보다 좁은 곳이 없다.
염려를 놓으면 마음보다 편한 곳이 없고, 걱정을 붙들면 마음보다 불편한 곳이 없다.
-공지사항: 육아일기 등 가족이야기는 비공개 블로그로 이사했습니다.

2017년 2월 1일 수요일

언어 - 2016. 2. 2(목)

Language is a foundation of civilization. It is glue to hold people together. It is the first weapon drawn conflict.

언어는 문명의 기반이다. 언어는 사람들을 연결시키는 접착제 역할을 하며, 또한 갈등이 생길때 처음 꺼내는 무기이기도 하다.

1770년도 영국의 제임스 쿡 선장의 배가 호주에 좌초되었고, 호주 원주민과 처음 만났다. 선원 중에 한명이 주변에 뛰어다니는 새끼를 배의 주머니에 넣고 뛰어다니는 동물을 손으로 가리키며 저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원주민은 "캥거루"라고 말했다. 나중에 "캥거루"는 호주 원주민 언어로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다"라는 뜻이었다. (이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다.)

댓글 없음:

Lee, Jeong Ho

Lee, Jeong Ho
Biography: Bachelor: Computer Science in Korea Univ. Master: Computer Science in KAIST Carrier: 1. Junior Researcher at Korea Telecom (2006 ~ 2010) 2. Researcher at Korea Institute of Nuclear Nonproliferation and Control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