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다스리는 글

욕심을 비우면 마음보다 너른 것이 없고, 탐욕을 채우면 마음보다 좁은 곳이 없다.
염려를 놓으면 마음보다 편한 곳이 없고, 걱정을 붙들면 마음보다 불편한 곳이 없다.
-공지사항: 육아일기 등 가족이야기는 비공개 블로그로 이사했습니다.

2016년 11월 3일 목요일

새우청경채탕 - 2016. 11. 3(목)

기본 재료
새우 5마리, 청경채 4포기, 표고버섯 2개, 팽이버섯 1봉지, 굴소스 2작은술, 간장 1작은술, 물 3컵, 녹말물(물과 감자전분을 1:1로 섞은 것) 적당량,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대파 1작은술, 참기름, 소금, 후춧가루, 포도씨유

만드는 법

  1. 새우는 내장을 제거하고 청경채는 반으로 길게 썬다. 표고버섯은 채 썰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2. 달군 냄비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마늘과 대파를 넣고 볶다가 표고버섯채를 넣고 함께 볶는다.
  3. 2에 물을 붓고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새우와 청경채를 넣고 굴소스와 간장,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간을 맞춘다.
  4. 새우가 익으면 녹말물을 조금씩 부어가며 농도를 맞춘다. 녹말물을 넣을 때는 약한 불에서 주걱으로 저으며 넣어야 뭉치지 않는다.
  5. 참기름을 두르고 팽이버섯을 얹어 완성한다.

댓글 없음:

Lee, Jeong Ho

Lee, Jeong Ho
Biography: Bachelor: Computer Science in Korea Univ. Master: Computer Science in KAIST Carrier: 1. Junior Researcher at Korea Telecom (2006 ~ 2010) 2. Researcher at Korea Institute of Nuclear Nonproliferation and Control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