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다스리는 글

욕심을 비우면 마음보다 너른 것이 없고, 탐욕을 채우면 마음보다 좁은 곳이 없다.
염려를 놓으면 마음보다 편한 곳이 없고, 걱정을 붙들면 마음보다 불편한 곳이 없다.
-공지사항: 육아일기 등 가족이야기는 비공개 블로그로 이사했습니다.

2018년 2월 4일 일요일

목범선 만들기 - 2018. 2. 3(토) ~ 2. 4(일)

이번 주말동안에는 만들고 있는 커티샥 목범선 모델의 선체를 다듬는 작업과 선미 갑판을 널판으로 덮는 작업을 했다. 영어로 된 작업 설명서를 읽어가며 배에 대한 용어를 익히는 것도 나름 재미있다.

토요일에 선체를 널판으로 유선형으로 덮기 위하여 다듬는 작업을 했다. 선두와 선미의 각진 부분을 목공용 줄로 쓸어내었다. 처음하는 작업이라 과감하게 하지 못하고 상당히 조심스럽게 작업을 했다. 내가 산 목공용 줄이 너무 거친 것이라 좀 부드러운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일요일에는 선미 갑판을 널판으로 덥는 작업을 했다. 긴 널판을 후미 갑판 크기에 맞게 잘라서 강력본드로 붙여가며 작업을 했다. 널판을 다 붙이고 나서는 끝 부분을 부드로운 줄로 쓸어냈다.

다음 주에는 넓은 선체 갑판 작업을 할 예정이다.

선미 갑판

댓글 없음:

Lee, Jeong Ho

Lee, Jeong Ho
Biography: Bachelor: Computer Science in Korea Univ. Master: Computer Science in KAIST Carrier: 1. Junior Researcher at Korea Telecom (2006 ~ 2010) 2. Researcher at Korea Institute of Nuclear Nonproliferation and Control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