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다스리는 글

욕심을 비우면 마음보다 너른 것이 없고, 탐욕을 채우면 마음보다 좁은 곳이 없다.
염려를 놓으면 마음보다 편한 곳이 없고, 걱정을 붙들면 마음보다 불편한 곳이 없다.
-공지사항: 육아일기 등 가족이야기는 비공개 블로그로 이사했습니다.

2016년 4월 24일 일요일

로제타 스톤 - 2016. 4. 25(월)

로자테 스톤은 1799년 나폴레옹의 이집트 원정때 발견되었다. 나폴레옹 군대의 공병대장인 도트프르가 나일강 삼각주지대의 로제타란 마을에 요새를 건설하기 위하여 땅을 파던 중 검은 색 현무암으로 된 석판을 발견하였다.

나폴레옹은 군사원정때 200여 명의 학자와 미술가를 동행시켜 원정 중 발굴된 유물들에 대한 취급에 주의하도록 하였다. 표면에 이상한 기로가 세겨진 로제타스톤은 프랑스군 사령부 소속의 이집트 연구소로 옮겨졌다.

그러나, 1801년 이집트 아부키르에서 영국과의 해전에서 패배한 프랑스군은 평화조약의 대가로 로제타스톤을 영국군에게 넘겨주었고, 영국은 1802년에 로제타스톤을 대영박물관으로 이전했다.


댓글 없음:

Lee, Jeong Ho

Lee, Jeong Ho
Biography: Bachelor: Computer Science in Korea Univ. Master: Computer Science in KAIST Carrier: 1. Junior Researcher at Korea Telecom (2006 ~ 2010) 2. Researcher at Korea Institute of Nuclear Nonproliferation and Control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