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다스리는 글

욕심을 비우면 마음보다 너른 것이 없고, 탐욕을 채우면 마음보다 좁은 곳이 없다.
염려를 놓으면 마음보다 편한 곳이 없고, 걱정을 붙들면 마음보다 불편한 곳이 없다.
-공지사항: 육아일기 등 가족이야기는 비공개 블로그로 이사했습니다.

2012년 4월 22일 일요일

전기의 이점 - 2012. 4. 22(일)

전기의 이점은 즉시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용도가 다양하다는 점에서도 다른 에너지와 견줄 수 없다. 전기는 빛, 열, 동력, 화학작용 등의 형태로 전환할 수 있으므로 상업용 항공분야를 제외하고 에너지를 필요로하는 모든 분야에 이용할 수 있다.

전기는 필요한 열로 전환할 때 손실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 따라서, 어떠한 화석연료보다도 도 높은 열을 발생시킬 수 있다. 또한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는 효율도 지극히 높다. 전동기의 효율은 일반적으로 출력에 비례하여 높아진다. 6극 개방형 전동기의 경우 최대부하 효율은 1.5마련 전동기가 84%, 15마력은 90.2%, 150마력은 94.5%에 달한다. (하지만, 동력이 적게 필요한 곳에 큰 마력의 전동기를 설치하여 부분부하로 운전할 때에는 효율이 낮아진다. 불행이도 이같은 사례는 너무나 흔하다.) 전기를 이용하는 모든 분야 중에서 단지 조명만 효율이 20% 이하이다.

댓글 없음:

Lee, Jeong Ho

Lee, Jeong Ho
Biography: Bachelor: Computer Science in Korea Univ. Master: Computer Science in KAIST Carrier: 1. Junior Researcher at Korea Telecom (2006 ~ 2010) 2. Researcher at Korea Institute of Nuclear Nonproliferation and Control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