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다스리는 글

욕심을 비우면 마음보다 너른 것이 없고, 탐욕을 채우면 마음보다 좁은 곳이 없다.
염려를 놓으면 마음보다 편한 곳이 없고, 걱정을 붙들면 마음보다 불편한 곳이 없다.
-공지사항: 육아일기 등 가족이야기는 비공개 블로그로 이사했습니다.

2019년 3월 3일 일요일

가치투자자 서준식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 2019. 3. 3(일)

나는 항상 "가치투자를 하면, 부의 증가 외에도 좋은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라고 주장한다. 투자 대상의 가격보다 그 내재 가치를 볼 줄 아는 눈이 트인다면, 그 다음에는 사물과 현상의 본질과 가치, 삶의 본빌과 가치에 대해서도 사유하게 될 것이다.

나는 삶을 가치 측정의 대상으로 생각하기 시작하면서 많은 변화를 겪었다. 삶의 준칙이 생겨났고, 삶의 가치는 부나 직위 등 밖에서 매겨지는 평가와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00가지 소중한 경험을 하면서 50년을 사는 것이 10가지 경험을 하면서 100년을 사는 것보다 훨씬 가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부자, 정당하게 부를 키우고 그 일부를 남에게 베푸는 부자가 소유한 부의 가치는 일반적인 부의 가치보다 어마어마하게 더 크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다.
- 채권쟁이 서준석의 다시 쓰는 주식 투자 교과서 중에서...

댓글 없음:

Lee, Jeong Ho

Lee, Jeong Ho
Biography: Bachelor: Computer Science in Korea Univ. Master: Computer Science in KAIST Carrier: 1. Junior Researcher at Korea Telecom (2006 ~ 2010) 2. Researcher at Korea Institute of Nuclear Nonproliferation and Control (2010~)